• 편리한기능

  • 생활정보


  • 베스트링크


2016-10-04 14;03;57.jpg



1. 무조건 뛰자!



흔히들 운동이라고 하면 무작정 뛰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유산소 운동은 아주 좋은 운동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체중감량이나 체력증진을 위해선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유산소운동만으로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는 없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면 체내 수분이 많이 빠져 나가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체중감량은 되지만,

체력적인 받침이 안 되기 때문에 더욱 피곤하고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산소 운동을 할 때는 근력운동과 함께 병행되어야 하며

체중감량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은 오히려 유산소 운동보다는 근력운동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2. 땀이 많이 나야 운동이 많이 된다.

 

땀을 많이 흘릴수록 운동을 많이 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땀이 배출되는 것은 그만큼 수분이 많이 빠져 나간다는 것일 뿐, 지방이 소진되는 것은 아닙니다.

 ​

수분이 많이 빠져나갈수록 탈수의 위험이 있으므로, 수분섭취를 적당히 해주며 운동을 해야 합니다.

절대 땀의 양과 빠지는 체중은 비례하는 것이 아닙니다.


3. 강도 높은 운동을 한 후 그대로 샤워를 한다.

 

열심히 운동을 하면 땀도 많이 나고, 바로 샤워를 하고 싶은 생각이 간절 해 집니다.

하지만 운동 후에는 근육이 긴장상태이기 때문에 다음 날을 위해, 또한 몸을 위해 정리운동을 필수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0~15분정도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유산소 운동으로 마무리를 해주면 다음날의 피로를 해소해 줍니다.


4. 운동화는 가장 푹신푹신한 것이 좋다.

 

운동을 할 땐 푹신한 운동화가 기본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발이 편해야 운동에 집중할 수 있고 더욱 효과가 있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너무 푹신한 운동화를 신으면 달리는 운동을 할 때 오히려 추진력을 방해하는 요소가 됩니다.



특히나 평발인 사람이 푹신한 운동화를 신으면 발의 벨런스를 잘 잡아주지 못해 운동하기에 불편함을 느끼기 쉽습니다.

너무 딱딱해도 피로감을 주지만, 푹신한 것 보다는 적당한 견고함이 느껴져야 발의 피로도를 줄여주며 운동의 효과도 더욱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 침해신고

(*) 필수 입력 항목 입니다.
1. 자신의 저작물이 오픈클릭에 무단으로 도용되어 권리를 찾고자 하는 저작권자
저작권을 침해당했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저작권 침해 신고를 통해 신고하고 정당한 권리자임이 증빙되면,오픈클릭 서비스약관과 현행 저작권법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통망법)에 의거하여 게재 중단 조취를 취해드립니다.
2. 내가 등록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것인지 잘 모르는 회원
다양한 사례와 관련 기관 사이트등을 알려주어 이용자의 권리 보호 지식 향상 및 유사사례의 재발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게시물 제목
*게시물 URL
*신고사유